한국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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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자료

현재까지 The MLC는 작곡가에게 10억 달러 이상을 지급했습니다.


MBW의 Stat Of The Week는 글로벌 음악 산업의 주목을 받을 만한 단일 데이터 포인트를 강조하는 시리즈입니다. 금주의 통계는 다음에 의해 지원됩니다. 친크 뮤직 그룹기술 중심의 레코드 레이블, 유통 및 권리 관리 회사입니다.


2018년에 디지털 서비스 공급자(DSP)를 위한 포괄적인 기계 라이선스 도입을 통해 시장에서 음악 라이선스 프레임워크를 완전히 개편할 수 있는 길을 닦은 법안이 미국 법률에 서명되었습니다.

그 법안인 MMA(Music Modernization Act)는 미국 저작권청(USCO)에 의해 다음과 같이 지정되었습니다. 기계 라이선스 집단 (MLC) – 라이선싱 및 권한 관리를 담당하는 법인.

그 이후로 이것이 실제로 의미하는 바는 미국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다음과 같다는 것입니다. 스포티 파이 그리고 애플 뮤직 전담 관리자 역할을 하는 MLC에 거액의 기계적 로열티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MLC의 임무는 이러한 로열티를 음악 게시자, 관리자, 전 미국 CMO 및 노래가 스트리밍된 자체 관리 작곡가, 작곡가 및 작사가에게 분배하는 것입니다.

MLC의 운영 2년차인 2022년에 조직은 5억 3,230만 달러 이상의 로열티를 회원에게 직접 분배했으며, DSP가 유지 관리하는 자발적 라이선스가 적용되는 사용량을 처리하여 추가로 4,800만 달러에 달하는 MLC의 올해 분배된 총 로열티는 대충 5억 8,030만 달러.

MLC는 이번 주 회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 분포 수치를 공개했으며 MBW가 입수했습니다.

MLC에 따르면 2023년 2월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MLC가 분배한 로열티는 현재 10억 달러, 9억 4,590만 달러의 일괄 로열티와 1억 3,710만 달러의 자발적 로열티를 포함합니다.

“이 이정표에 도달한 것은 우리가 불과 2년 전에 구축하고 시작한 프로세스가 효과적으로 작동하여 권리 보유자에게 디지털 오디오 기계 로열티를 지불하는 우리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크리스 아렌드, MLC

MBW는 이정표에 대한 논평을 위해 MLC에 연락했습니다. MLC의 크리스 아렌드(Kris Ahrend) 최고경영자는 “이 이정표에 도달한 것은 불과 2년 전에 우리가 구축하고 시작한 프로세스가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저작권 보유자에게 디지털 오디오 기계 로열티를 지불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가 함께 일할 때 산업으로서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회원, 파트너 및 기타 이해 관계자들에게 그들의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BW가 입수한 서신의 다른 부분에서 MLC는 2021년에 완료한 9개 배포에 대한 현재 평균 일치율이 90% 이상이었고 2022년에 완료한 12개 배포에 대한 현재 평균 일치율이 89%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

MLC는 또한 불충분한 데이터 때문에 권리 보유자가 액세스할 수 없는 미지불 로열티 풀인 업계의 소위 “블랙 박스” 문제를 해결합니다.

MLC는 미국의 디지털 오디오 메카니컬의 경우 바디 도입 이전의 “블랙 박스”가 4억 2,690만 달러 2007년에서 2020년 사이에 21개의 DSP에 의해 발생한 미지급 로열티.

MLC는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미지급 로열티에 대한 데이터를 보고하고 회원이 The MLC 내의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미지급 로열티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이른바 블랙 박스를 조명”하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문.

2021년 12월 MBW와 대화하는 Kris Ahrend 설명 “회원은 포털을 사용하여 카탈로그를 관리하고, 작품을 등록하고, 로열티 명세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는 “포털은 또한 회원들이 우리가 축적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음원 사용을 검색하고 우리에 등록한 노래에 대한 일치를 제안할 수 있는 새로운 매칭 도구와 같은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곳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최신 뉴스에 대해 언급하면서 Ahrend는 MLC가 “지난 6월에 일치하는 역사적 로열티를 지불하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우리는 2007년에서 2017년 사이에 발생한 사용에 대해 가장 오래된 비할 데 없는 로열티의 20% 이상을 지불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

그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또한 회원이 일치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이 기간의 나머지 일치하지 않는 용도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이미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받은 역사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로열티의 대부분(3억 7,360만 달러 중 4억 2,690만 달러)는 새로운 포괄적 라이선스가 발효되기 전(2018-2020) 지난 3년 동안 발생한 보다 최근의 사용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사용에 대한 요율(Phono Records III)은 아직 저작권 로열티 위원회(CRB). 요율이 확정되면 DSP는 6개월 이내에 새로운 사용 보고서와 로열티를 보낼 수 있습니다.

CRB는 MLC가 관리하는 요율을 설정합니다. 2018-2022 작곡가 비율 절차는 National Music Publishers Association(National Music Publishers Association)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NPA) (게시자 측) 및 스트리밍 서비스는 법적 대결 ‘CRB III’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절차는 5년 동안 2018년과 2022년, CRB를 보았다 결정하다 스트리밍 및 기타 기계적 사용에 대한 작곡가/출판사 로열티 비율을 높이기 위해 10.5% 에게 15.1% .


Cinq Music Group의 레퍼토리는 그래미 상, 수십 개의 골드 및 플래티넘 RIAA 인증, 다양한 빌보드 차트에서 수많은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레퍼토리에는 Bad Bunny, Janet Jackson, Daddy Yankee, TI, Sean Kingston, Anuel 등과 같은 헤비급 선수가 포함됩니다.전 세계 음악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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